리뷰/먹거리 / / 2021. 7. 20. 01:34

물만두는 튀겨야 제맛! 풀무원 물만두로 만두국 뚝딱 해먹기

오늘의 재료

풀무원 물만두, 달걀, 식용유, 파, 마늘과 빠른 손놀림
특별기획특가로 3봉투를 한꺼번에 세일해서 팔길래 사 와본 오늘의 주재료 풀무원 물만두!
신선한 돼지고기와 야채로 꽉 채운 한입에 쏙! 물만두입니다.



물만두를 싸게 판매를 하네요~ 만두는 실패가 없는 식품이지요.
물만두는 튀겨먹는게 제일 맛있어요. 군만두라고 따로 팔지만 작고 귀여운 이 물만두가 튀겨먹기에도 좋고 빨리 익고 먹기에도 간편해서 자주 사 먹는 편입니다.
빠른 손놀림으로 후다닥해서 요리해서 먹어 보겠습니다.

3개를 묶어서 판매중이네요. 이렇게 묶어서 파는 상품은 왠지 이득 보는 느낌이 들어서 안 사면 손해 같은 기분에 냉큼 사 오게 되죠? 사실 따지면 그렇게 이득도 아닌데~ 상술에 넘어가서 사드리지요~~!!

 

오늘은 풀무원 한입에 쏙~ 물만두로 정했습니다. 두 봉지 개봉해서 먹어 보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제일 편한 건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겁니다. 200도에 7분 돌린 후 뒤집어서 5분 더 돌리면 됩니다. 시간 상관없이 노릇노릇해지면 다 된겁니다.
일단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놓고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냄비에 물 올려놓습니다.

[기름에 튀기기]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이 있듯이 역시 튀기는 게 제일 맛있습니다. 식감도 제일 좋고 적당히 기름이 배어서 바삭 촉촉 맛있습니다.
그러나 불 앞에 계속 서서 지켜봐야 하고 기름이 튄다는 불편함이 있죠. 만두 뒤집다가 만두가 터지기라도 하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어서 감당하기 힘듭니다. 흑ㅜ.ㅠ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것과 튀긴 것을 한 접시에 담아봤습니다. 더 노릇하고 바삭해 보이는 밑에 쪽의 만두가 튀긴 겁니다. 매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섞은 간장에 찍어 먹으면 짭짤하고 맛이 좋습니다.

[만둣국으로 마무리]

적당량의 물에 만두를 넣고 끓여줍니다. 만두가 떠오르면 대충 익은 겁니다. 만두가 작으니 빨리 익어서 빨리 떠오르네요. 달걀 풀고 파 넣고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하고 후추 뿌리면 끝!!
국물이 있어줘야 왠지 더 포만감이 있고 식사다운 식사가 되는 것 같아요.

한상 차려봤습니다. 종갓집 김치를 겉들여 봤습니다. 인기가 많은 김치라 사봤는데 제압에 맞는 김치는 아니지만 김치도 있어줘야지요? 한국인이라면~~~

물만두 두 봉지로 후다닥 한상 차려서 후루룩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왕만두나 교자만두도 물론 애용하는 만두지만 큰 만두와는 또 다른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한입에 쏙쏙 먹어서 간편하게 먹기에 좋은 만두였습니다. 맛도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냉동실에 쟁여 놓고먹는 물만두였습니다. 물론 물만두이니 물에 삶아 먹어도 맛있습니다.

반찬 없을 때 먹기 좋은 만두! 냉동실에 만두 없으신 분! 어서어서 사서 쟁여 놓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