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쇼핑 / / 2021. 6. 24. 19:03

토소웅 시카클리닉, 아연크림, 핑크스팟, 여드름피부에 추천

여드름 피부 아들의 하루 루틴

  1. 닥터지 약산성 젤폼
  2. 세이어스 위치하젤 토너로 닦토
  3. 비플레인 시카플 앰플
  4. 토소웅 시카클리닉 흔적크림
  5. 아침; 여드름 부위에 아연크림
  6. 밤; 화농성 여드름 부위에 핑크스팟

 

 

빠르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아이들은 여드름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사춘기에 접어들어서 까칠한 데다가 외모에 한참 신경 쓰는 나이인데 여드름까지 출몰하니 예민함이 하늘을 찌르지요.

이마부터 나기 시작해서 서서히 아래로 내려와서 입 주위 턱밑까지 점령합니다.

여드름엔 좋다는 화장품과 세안제를 이것저것 안 써본 게 없을 정도네요. 아들이 써보고 안 맞는 화장품은 제가 사용을 했습니다. 여드름 피부도 아닌데 아까워서~~~ㅋ

 

 

 

먼저 세안제!

 

 

여드름 피부라고 해서 강력한 세안제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을 무너트려서 더 안 좋다고 합니다. 순한 약산성 클렌징으로 아침저녁으로 3분이 넘지 않게 롤링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닥터 G는 그린마일드 선플러스, 수딩크림, 약산성 젤폼이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저는 그린마일드 선플러스와 수딩크림을 사용하고 있으며 젤폼은 맞지;않아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아들은 젤폼이 잘 씻기고 순한것 같아서 좋다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기획으로 닥터G 인기상품을 세뚜세뚜로 묶어서 저렴히 판매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일단 사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닦토로는 세어비스 위치하젤 토너입니다.

이것도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고 여드름 피부에 좋아서 많이들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올리브영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허브에서 한꺼번에 4~5개를 사서 쟁여놓고 아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품절이 자주 되는 거라 입고될 때 사둬야 합니다. 올리브영보다 아이허브에서 사서 훨씬 저렴하거든요.

 

닦토란?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적셔서 피주결대로 살살 닦아내는 걸 닦토라고 합니다.

닦토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ㅎ

위치하젤은 진정효과가 있으며 각질 제거 작용도 있어서 여드름 피부에 좋고 특별히 각질 제거를 안 하시는 일반 피부에 사용하셔도 피부결 개선에 좋다고 알려진 토너입니다. 그리고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2021년 6월 24일 기준 아이허브에는 상품이 나와있지 않고 오플 닷컴에는 9,19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오플 닷컴은 아이허브보다 저렴히 판매하는 제품들이 많으니 이용해 보세요.

 

 

 

비플레인 시카플앰플은 아들이 귀찮아서 건너 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토너랑 크림 두가지만 사용하더라구요.

비플레인 시카플 라인도 다 순하고 진정과 재생기능이 있어서 저가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시카플 마스크팩도 사용하고 나면 피부 진정이 확실히 되면서 좋아서 냉장고에 쟁여두고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에뛰드 핑크스팟

핑크 파우더, 칼라민 파우더라고도 하는 제품으로 화농성 여드름에 톡 바르고 자면 진정이 되면서 확실히 가라앉는 게 느껴져요. 칼라민 가루와 소독약 같은 성분이 층을 이루고 있는데 뚜껑을 열면 소독약 냄새가 나요. 

사용방법;

층을 이루고 있는걸 절대 섞지 말고 면봉을 직각으로 쑥 넣어서 핑크 파우더가 면봉에 묻어 나오면 빼서 여드름 부위에 톡톡 묻혀주면 됩니다. 핑크 스폿은 튜이트 리, 에뛰드 등 여러 회 사가 있는데 효과는 비슷비슷한 거 같아요.

 

소개한 여러 가지 중 다른 것들은 순한 것 위주로 바꿔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 두 가지는 다른걸 써보다가 최종 결정해서 바꾸지 않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두가지는 아연 크림과 토소웅 시카 클리닉 흔적크림입니다.

 


아연크림

아연이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아연 색이 살색과 비슷해서 여드름 부위에 바르면 여드름의 붉은 기도 가려주고 유분도 잡아줘서 여드름 피부엔 아주 딱 좋은 제품 같아요. 특히 남자아이들은 화장을 하지 않으니 살짝 여드름만 가릴 수 있어서 일석 이주인 제품입니다.

아이허브에서 몇 개씩 사서 쟁여두고 아들이 사용 중인데 아이허브에서 판매가 안돼서 구매내역으로 들어가서 보니 생산 중단된 제품이라고 하에요. 상품평에 몇 년째 쓰는데 왜 생산 중단됐는지 모르겠다는 둥, 다시 만들어주세요라든지...

그러게 왜 생산중단 됐을까요?

아연 크림에 대한 글은 더 이상 쓰는 게 의미가 없겠네요. 쩝!

 

토소웅 시카 클리닉 흔적크림

1+1으로 38,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특별히 1+1이 아니라 여긴 항상 원 플러스 원이에요. 50ml이라 금방 사용을 해서 세 세트 사면 한 개를 더 줄 때가 있어서 7개를 쟁여놓고 쓸 때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진정효과와 재생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지성피부에 맞는 제품입니다. 유분이 거의 없는 거 같아요. 유분이 필요한 중년 여성인 저는 맞지 않는 제품 같지만 울 아들은 이게 제일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일단 연고 같아요. 바를 때도 크림제형과는 다른 뭔가 꾸덕한 느낌이 있어요. 잘 발리고 흡수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잘 때는 조금 듬뿍 바르고 자면 아침에 보들보들 피부결이 좋아서 기분도 좋아진다고 하네요.

 

토소웅의 비타민크림도 인기 좋은 제품인데 청소년 아이들에게는 잘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울 아들도 조카도 비타민크림은 잘 맞지 않아서 여드름이 더 낫다고 하네요.

우리 아들은 한 5년 이상은 사용한 거 같습니다.

흔적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이고 상품평 또한 워낙 좋아서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제품 이리라 생각됩니다.  

 

토소웅 시카클리닉 흔적크림의 단점은 용기입니다. 이 회사가 크림 제품을 다 이 알루미늄 같은 재질을 사용하는데 제품을 거의 사용할 때쯤 끝까지 쓰려고 쭉쭉 짜다보면 제품 겉면의 인쇄부눙이 벗겨져서 손에 묻어납니다. 그래서 대충 쓰고 버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아들이 대충 쓴 거 가져와서 제가 알뜰히 짜서 쓰고 있습니다. 

그게 빼면 가격 대비 아주 좋은 제품 같습니다.

 

우리 아들 최애 템 한번 사용해 보세요. 청소년 아이가 있다면 선물해 보세요. 

2~30대까지는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건조한 피부이시면 시카클리닉 흔적크림 사용 후 수분크림을 덧 발라주면 좋을 듯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