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금,세금정보 / / 2021. 9. 16. 18:48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캐릭터 만들기

메가버스 SNS 플랫폼 '제페토'가 전 세계 아이들 사이에서 엄청난 유행이라고 하네요. 아이들 세계?라는 단어를 쓴 거 보니 필자는 아이들이 아닌거지요. 아이들 흉내를 내다가 재미 붙여서 하루에도 몇 번씩 들락날락하게 되네요. 주변 사람들이 제페토를 하지 않아서 제페토에서 친구가 없이 외롭게 방황을 하고는 있지만 쇼핑도 하고 산책도 하고 재미있습니다. 제페토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캐릭터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리지요~!!

 

제페토 캐릭터 로라

와~ 멋지지 않습니까?
나으캐릭터터터터~^^
로라입니다.

위의 사진 만든 순서;
*제페토→홈→화면 밑 하단 중앙 '만들기'→포토부스→파티→오른쪽 상단에 있음

이것저것 눌러보심 재미있는 게 많이 나옵니다.



제페토 캐릭터 만들기

  1. 제페토 앱 다운로드하기
  2. 로그인하기
  3. 성별 선택하기
  4. 캐릭터 선택하기

 

캐릭터 선택은 3가지?

  • 제페토 캐릭터
  • 본인 얼굴 인식
  • 본인 폰의 앨범의 사진

이렇게 3가지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본인 얼굴 인식은 최대한 얼굴 상태 양호할 때 해 주셔야합니다.
안 그러면 엄청난 수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벽한 캐릭터를 원하신다면 완성된 제페토 캐릭터가 좋겠지요.

저는 귀여운 스타일의 아이로 선택했습니다.
"아름다움이 안되면 귀여움으로 밀고 나가라~~!!"ㅋㅋ

 

 


캐릭터선택

뱅 스타일의 숏컷의 아이로 선택했습니다.
20대 때 저를 보는 것 같군요~ㅎ

기본으로 8500 코인이 제공됩니다. 신발까지 2벌을 살 정도의 코인입니다.
캐릭터의 의상은 캐릭터 옆 "캐릭터"를 클릭하셔서 이렇게 요렇게 저렇게 본인만의 스타일로 연출하시면 되지요!

돈걱정 없이 의상을 바꾸시려면 매일 들어와서 무료코인을 클릭하시면 롤렛을 돌려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돈걱정없이 쇼핑하는 거 그거 꿈이잖아요~~!!


여기서 잠깐만~~~!
처음엔 잘 몰라서 옷을 막 사들이고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옷이 사라진 줄 알았는데 나만의 옷방이 있었네요.
옷을 구매하면 저절로 옷장 같은 곳에 보관이 되고 그 옷장엔 제페토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상품들도 진열되어 있었어요. 기분에 따라 의상을 바꾸는 것도 재미있네요. 
현실에는 옷방이 따로 없지만 제페토에서 옷방에 멋진 옷으로 채우고 싶네요.

*코디한 옷을 킵해 놓는 방법
캐릭터→MY 내 코디→+코디 저장→총 5개까지 저장이 되는 듯합니다.

 

 


무료코인 획득

처음에는 8500 코인이 제공되고 다이아몬드 같은 젬은 기본 제공이 아닙니다. 예쁜 의상은 젬으로 사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매일매일 제페토에 들어오면 젬 획득이 쉬우며 무료코인도 획득할 수 있어서 가끔씩 의상을 체인지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더라고요.



방꾸미기와 게시글 올리기

의상도 살 수 있고 본인만의 방도 꾸밀 수 있습니다. 종같이 생긴 버튼을 클릭하면 의자, 조명, 카페트, 커튼 등 다양한 인테리어로 꾸밀수 있습니다.

의상을 완벽하게 갈아입고 다양한 포즈나 최신 댄스를 마스터했다면 게시글을 올린다던지 본인 폰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본인 폰의 '제페토'파일에 저장이 되고, 보라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제페토에 게시가 됩니다. 저도 게시를 3개 했는데 아무도 보지 않았습니다.
부끄럽~~^^



코디저장하기

눈 빠지게 최상의 의상을 선택했는데 한번 입고 없어지면 아깝잖아요? 코디를 저장해 보세요.

저장하는 방벙을 알아내서 이번 가을 긴팔 코디는 저장해 뒀습니다.

*캐릭터 의상코디 저장하기
일단 연출이 끝났다면 저장→MY 내 코디→+코디 저장→마우스 오른쪽 클릭→갈아입기 or 삭제
기분에 따라 갈아입으시면 됩니다.

 

*의상과 소품 저장 공간

MY 내 코디→전체;

구매한 의상과 소품뿐만 아니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아이템도 진열되어있습니다. 기분에 따라 코디해 보세요!

 

 

 


제페토 일반

캐릭터 옆 카메라 기능 활용하기

액션;
나의 움직임을 따라 하고 말도 녹음해 줍니다. 내가 만든 캐릭터가 나의 입모양, 눈의 모양, 고개의 방향을 따라 하는 겁니다. 말도 녹음이 되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화면은 가상공간의 캐릭터화면 뿐입니다.

룸;
기본 화면으로 본인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와서 그 위에 캐릭터를 입히거나 춤을 추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제페토의 모든 춤과 포즈 등을 저장할 수 있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위의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내가 만든 캐릭터가 내 얼굴에 입혀지는 겁니다. 몸은 현실의 나이고 얼굴만 캐릭터인 것이지요. 얼굴 표정도 따라 합니다. 이건 폰을 가로로 하면 인식이 안됩니다. 꼭 세로로 하야 되더라고요.

AR;
일반은 셀카 버전이면 AR은 후면 카메라로써 후면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에 내가 지정한 포즈나 춤을 추는 캐릭터가 나타나는 기능입니다. 내 집에서 내 캐릭터가 현란한 춤을 추고 소파에 앉아있는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와우~ 기술력 최고인 듯!
캐릭터를 크게 하거나 이동을 시키고 싶으면 캐릭터를 꾹 누르고 드래드 하면 됩니다. 처음엔 조금 힘들 수 있는데 몇 번 하다 보면 제법 재미있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은 우리 동네 먹통 커피 앞에서 귀여운 춤을 추는 모습을 연출해 봤습니다.
이건 룸→앨범→캐릭터를 클릭 후 동작을 입힌 동영상입니다.

제페토 앨범에서 사진활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