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여자이기 때문에 남성의 탈모와 다를 수 있으며 꼭 탈모가 아니어도 머리숯이 많던 분들도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정수리가 비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두피관리의 차원에서 참고하시고 복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눈에 띄게 머리가 빠지는 그런 현상이 지속되면 영양제는 기본으로 복용하시고 바르는 약과 함께 병원이나 홈케어를 같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헤어나 두피, 손발톱, 피부에 도움 되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복용하시면 여러모로 도움되는 영양제를 소개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관리를 하시려면 영양제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밑거름의 역할을 하는거지요. 이런 영양제는 꼭 헤어나 손발톱에만 영양을 주는 게 아니고 몸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그런 차원에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탈모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드신 후 머리가 나는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머리가 날 거라고 기대하고 드시는 분들도 없으리라고 봅니다. 그건 기적과도 같은 거니까요. 맞잖아요? 영양제 먹고 빈약했던게 갑자기 풍성해질 거라고 생각해서 드시는 분 없으시잖아요?
그저 더 빠지지 않고 지금의 상태만 유지해도 성공하는 거잖아요. 그러려고 드시는 거고요.
탈모영양제 복용 후 효과는?
"손발톱이 튼튼해졌다" "머리가 빨리 자란다" 등은 거의 모든 분들이 느끼시는 현상 같아요.
"덜 빠지는 것 같다" "머리카락이 굵어진 것 같다" 등은 진짜 효과를 보신 분들에서 나타나며,
"머리가 난다"의 상품평은 거의 본 적 없는 것 같아요.
탈모영양제 홈피에 가면 머리가 난다는 상품평이 간혹 있지만 알바의 냄새가 나는거라 홈피의 상품평은 무시해야 합니다.
영양제를 선택하실 때 상품평과 가격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꾸준히 드셔야 하는 영양제는 매달 나가는 비용을 무시 못합니다. 영양제, 샴푸, 바르는 약까지 고려한다면 본인의 경제사정을 생각해서 장기간 복용을 할 수 있는 영양제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탈모에 도움 되는 영양제 주성분?
비오틴, 맥주효모(비오틴에 맥주효모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중복복용은 안 하시는 게 좋을긋), 콜라겐, msm(관절이나 염증에 좋지만 탈모에도 도움), 아연 등등
제가 먹었던 탈모영양제
- 카필러스(복용 중)
- 판토모나
- 비오틴
- 맥주효모
- 콜라겐(복용 중)
- 맥스-헤어
- 기억은 안 나지만 이것저것 꾸준히 먹었음
구매해서 가다리는 영양제
- 소리쟁이
- 한련초환
- 얼라이브 헤어, 스킨 구미
다음에 먹어볼 영양제
- 컨트리 라이프 맥시 헤어 플러스
- 솔가 스킨 네일 헤어
상품평등을 꼼꼼히 읽어보고 유튜브 등을 보며 좋다고 하는 것들을 복용하거나 관심 있게 본 상품들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양제는 필수이며 기적을 바라는 제품은 아닙니다. 아시죠??
그럼 영양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go go~^^
*카필러스
한달분; 삼만원
하루에 1정씩 3번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여성 탈모에 효과적, 3개월이상 복용해야 효과적, 주성분은 맥주효모 그리고 탈모에 도움되는 성분이 골고루!
5월부터 3개월 복용하고 있으며 머리가 가늘고 힘이 없다 보니 머리를 만지면 부드러운 개털"같은 느낌이 드는데 영양제를 복용후에 머리를 만지면 조금 뻣뻣한 느낌! 힘이 생긴 느낌이 듭니다.
*판토모나
240정은 두달분이며 하루에 4알 복용
한달에 삼만원 정도
여러 개를 사면 경제적
이 상품도 엄청 유명하며 국내산이라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고 빨리 옵니다. 비오틴과 비타민 b군으로 이루어진 제품이며 탈모에 좋은 성분들로 최적의 배합이라고 하네요. 1일 2회 2정씩 먹으면 되고 바쁘시면 한꺼번에 4정씩 드셔도 됩니다. 저는 4정씩 먹어버렸습니다.
*맥주효모나 콜라겐, msm은 꾸준히 먹는 제품입니다.
msm이나 맥주효모는 한달에 5천원이하 정도입니다. 콜라겐은 조금 비싸지만 이것도 한달에 만원정도 듭니다.
msm은 관절이나 염증에 좋아서 곧 50인 제에겐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손목이나 어깨가 유달리 아플 땐 msm을 평소의 두배인 두스푼을 먹습니다. 탈모에도 효과를 많이 보다고 알려진 영양제입니다. 뉴케어에 타서 매일 복용중입니다.
아침에 뉴케어와 이 파우더 영양제와 꿀을 섞어서 아침대용으로 먹고 있으며, 맥주효모와 콜라겐은 번갈아가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맥주효모가 주성분인 카필러스 복용 시에는 콜라겐을 뉴케어에 섞어 먹었으며, 배송중인 한련초환과 소리쟁이환을 복용시에는 맥주효모를 뉴케어에 타서 먹을 예정입니다.
*한련초환+소리쟁이환
한련초환 600g=이만4천원
소리쟁이환 300g=만4천원
하루에 20~30알씩 복용
대략 한달에 15~16천원 꼴입니다.
이 제품은 두피열을 내려준다고 해서 사게 되었습니다. 탈모의 원인중에 하나가 두피열이잖아요. 특히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이라면 두피열로 인해서 갑자기 정수리가 휑해지는 걸 경험하셨을 겁니다. 저또한 그런 경우이구요. 그래서 구매했으며 배송중입니다. 복용해보고 글을 써 볼게요.
이제품은 두 가지를 한꺼번에 먹는 게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은?
처음엔 7일 정도 드시고 매일 드셔도 좋지만 두피열이 난다 싶으면 그때그때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두피에 열이 나고 두피열로 머리가 자주 아프시면 매일 복용을 해도 무방한 제품입니다.
이 한련초환과 소리쟁이환 복용 시에는 맥주효모를 같이 복용할 예정입니다.
*얼라이브 헤어, 스킨, 네일
60정 한달분이네요.
쿠팡 와우회원이라서 무배이며 3통 구매해놓은 상태입니다.
이 제품은 구미 형태라서 알약을 못 드시는 분께 권하며 저는 직장에서 점심 먹고 먹을 예정이며 비오틴이 주성분이라서 맥주효모와는 중복으로 먹지 않을 예정입니다.
*맥시 헤어 플러스
하루에 4정씩 복용
한통 한달분이네요.
이 제품은 탈모에 좋은 성분을 골고루 넣은 제품이며 탈모의 종합영양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단일성분이 아니라서 보통 먹는 멀티비타민제와 같이 복용을 하게 되면 성분이 겹치는 경우가 있으니 같이 드시지 않는 걸 권합니다.
즉, 멀티비타민을 드실 경우엔 비오틴이나 맥주 효묘 등 단일 제품을 추가해서 드시고 아니면 이런 탈모 종합영양제를 드실 경우엔 비타민c이나 칼슘 등 필요한 단일성분의 영양제를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이해하셨죠?
전문가는 아니지만 영양제를 5년 넘게 먹어보고 자료를 보다보니 이렇게 먹는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린 것일 뿐! 정답은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여요~^^
*솔가 스킨, 네일, 헤어
하루에 2정씩 두 달분
한달에 8천원도 안됨
이 제품은 비오틴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콜라겐과 비타민c, 아연, msm이 주성분입니다. 후기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으로서 먹어볼 만한 제품이라서 눈여겨본 상태입니다.
★저는 영양제 해외직구의 경우에 이렇게 구매합니다.
먼저 아이허브 검색창에 "탈모" "피로" "불면" 등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합니다. 아이허브가 종류도 많고 구매자도 많기 때문에 상품평도 많은 제품이 많습니다. 결과를 보고 괜찮은 상품을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 상품명으로 "오플 닷컴"이나 "쿠팡 직구"에서 다시 검색을 한 후 좀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영양제도 내성이 생기니 6개월에 한번씩 바꿔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비슷해 보이는 영양제도 성분이 약간씩 다르다보니 그 효과도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그러니 바꿔가면서 드셔보신 후 본인에 맞는 영양제를 찾아 보시여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안 하셔도 됩니다.(농담입니다. 웃으세욧^^)
이렇게 여러 종류를 쓰는 포스팅은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머리가 팅 하군요!
휴식을 취해야겠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탈모,뷰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흰머리 염색에 지치신 분을 위한 모다모다 갈변샴푸! 정리해 봅니다. (0) | 2021.08.07 |
---|---|
M자 탈모치료 리바이탈래쉬 인핸싱 폼, 헤어앰플로 헤어라인 채우기 (4) | 2021.08.05 |
가히 멀티밤, 눈가 건조할때 쓱쓱 바르기 진짜 편함 (1) | 2021.07.27 |
여성탈모를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 파악후 관리하기 (2) | 2021.06.22 |
올바른 샴푸방법! 탈모를 부르는 잘못된 샴푸습관 알아보기 (0) | 2021.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