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뷰티정보 / / 2021. 6. 22. 23:44

여성탈모를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 파악후 관리하기

여성 탈모는 남성 탈모에 비해 그 원인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료 또한 어렵다고 하네요.

총 3가지로 파악할 수 있다고 하니 살펴보시고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체크해 보시고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탈모언니TV" 유튜브에서 공부한 냉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시려면 유튜브에서 탈모언니를 검색해 보세요.

 

 

1. 화학적 시술의 빈도수 체크

펌과 염색을 언제부터 어느 정도 자주 하는가를 체크해 보세요. 남성에 비해서 여성분들은 예뻐지려고 본인을 가꾸는 일환으로 헤어숍에 자주 가게 되지요. 한번 염색을 하고 한 달 정도가 되면 염색한 모발과 새로 난 모발의 색상 차이가 싫어서 또 염색을 하게 되죠. 그것이 계속 반복되다 보면 아무래도 두피의 건강에 약영향을 미칩니다. 염색만 하면 끝이 아니죠. 스타일링도 해야 하고 펌도 유행에 따라서 해줘야 진짜 멋좀 아는 언니가 되는 거죠.

경우에 따라선 펌한후 일주일 후에 염색을 하는 경우도 있죠~~~

어렸을 땐 몰랐는데 내 나이 중년이 되다 보니 흑! 눈물이 주르륵!

그리고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샴푸, 트리트먼트, 컨디셔너들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해성분 파악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했으며 잘못된 사용방법으로 샴푸를 했던 것과 본인에 맞는 두피를 파악하고 그 두피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햐함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2. 다이어트로 인해 불균형한 식습관

 

 

머리털을 만들어내는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나를 체크해 보세요.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한 불균형한 식습관과 더불어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므로 인해 머리털의 에너지원이 부족했는가를 살펴보세요.

머리털의 영양에  도움되는 건 단연 단백질이죠. 콩이나 두부도 도움이 되구요. 그걸 잘 드실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영양제도 좋을 듯합니다. 맥주효모, 프로틴 파우더, 콜라겐, 비오틴 등 다양하게 있으니 드시고 또 msm(식이유황)도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3. 여성질환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

호르몬의 불균형은 여성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뼈 건강, 우울감, 체증 증가, 노화 그리고 탈모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갱년기가 되시면 신체 밴런스가 깨져서 최악의 몸상태와 정신상태가 되지요. 그중 열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피부를 엄청 건조하게 해서 두피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두피열로 인해 두피를 뜨겁게 해서 두피의 수분을 날려버려서 머리털도 엄청 푸석해집니다. 이때부터는 샴푸 후에 두피에도 수분 공급을 해줘야 합니다. 두피 에센스나 세럼 등으로 관리를 해주면 두피에도 모발의 영양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남성 탈모보다 더 치료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번에 약이나 먹는 약으로는 치료가 쉽지 않아서 꾸준한 홈케어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약도 드시고 치료도 하면서 홈케어도 하시면 더 효과를 보시겠죠.

 

생활습관을 신경 쓰면서 두피 외적인 관리인 데일리 홈케어와 MTS관리를 해 준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검색해 보시고 공부해 보세요.

 

저는 데일리 홈케어를 유튜브보면서 탈모언니가 하라는 데로 하지는 않지만 참고해서 나름의 데일리 홈케어를 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한 번은 MTS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대단한 효과를 보거나 하진 않았지만 그전보다는 덜 빠지고 튼튼한 머리털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뭘 하든 효과가 단번에 나타나는 것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도 손 놓고 있을 수 없으니 나름 최선을 다하는 겁니다. 오늘도 관리해 보장!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